한양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 마케팅 MBA는 대학원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온라인 논문지도시스템과 화상세미나 시스템을 확대 지원하여 교수진의 세부적인 학습 지도를 지원합니다. 경영대학원 학생에 맞는 교육과정 및 내용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학생들을 밀착 관리함으로써 학생의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도록 특화 및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제공합니다. 또한, 실무 전문가를 초청하여 진행하는 오프라인 특강을 통해 최근 마케팅 동향을 공유하는 지식 교류의 장을 구축합니다.
마케팅 MBA는 기업뿐 아니라 지역사회, 국가, 학교, NGO 등 다양한 조직들이 마케팅 개념의 도입을 절실히 필요로 하는 것을 인지하여 조직별 특성에 맞는 마케팅 기법을 교육합니다. 프로젝트 및 과제와 관련된 세미나 수업은 자신이 개발한 전략 아이디어에 대한 분석 내용과 논리를 발표하고 토론하는 과정을 통해 교수와 학습자 간의 상호작용을 활발히 하여 지식의 습득과 활용을 지원합니다. 대부분의 교과 과정이 일방적인 지식의 전달에서 멈추지 않고 자기주도적 학습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향하고 있습니다.
전공 추구 인재상
- 올바른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계획형 인재
- 기업의 브랜드를 구축하는 창의형 인재
- 세계 경제 흐름을 조사하는 분석형 인재
- 경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실무형 인재
-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인지하는 사회형 인재
- 벤처 시대 IT 창업을 주도하는 전략적 인재
- 유통의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실천형 인재
- 조직의 원활한 운영을 계획하는 인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