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사이트정보 바로가기

NOTICE

홍보센터

사랑을 실천하는 이 시대의 진정한 리더가 되십시오.

HYCU NEWS

나날이 발전하는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의 모습을 전달해드립니다.

더보기

한양사이버대학원, 비대면 교육 관심 증대로 경쟁률 평균 5.96:1, 상담 및 임상심리전공 42:1 기록

한양사이버대학원은 2021년 후기 석사 신입생 모집 원서 접수에서 정원내 기준 27명 모집에 총 161명이 지원, 전체 평균 5.96:1의 경쟁률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평균 경쟁률 2.35:1 대비 약 2.5배 증가 된 수치다. 전공별로는 휴먼서비스대학원 상담및임상심리전공이 42:1로 이번 학기 입시모집 중 최대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미래융합공학대학원 자동차IT융합공학전공이 12:1, 부동산대학원 부동산전공이 8:1의 순으로 모든 전공에서 높은 경쟁률을 나타냈다.특히 상담및임상심리전공 에서는 2명 모집에 84명의 지원자가 몰려, 한양사이버대학원의 전통적인 강세 전공임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교육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한양사이버대학교의 학부 및 대학원의 경쟁률이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 한양사이버대는 현재 11개 학부 39개 학과(전공)에 재적학생 1만 7,885명(2021년 정보공시기준)으로, 국내 사이버대학 중 학생 수가 가장 많다. 그만큼 학생들이 한양사이버대를 찾고 인정하는 이유는 따로 있다. 바로 학생 중심의 탄탄한 교육이 뒷받침되기 때문이다. 한양사이버대는 국내 사이버대학 가운데 학생 수뿐만 아니라 전임교원 수 역시 1위를 차지했으며, 전임교원의 강의 담당비율 역시 가장 높다. 이는 한양사이버대 학생이라면 모두 우수한 교수의 최고의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뜻이다.

내 꿈을 이루고 삶의 활력·동력도 되찾았습니다

제2회 평생학습 수기 공모전한양사이버대·조선일보 함께 열어… 대상·금·은·동상 13인 선정국내에서 가장 많은 학생(1만7885명·2021년 정보공시 기준)을 보유한 한양사이버대학교(총장 김우승)와 조선일보가 함께 주최한 제2회 평생학습 수기 공모전 ’2021 평생학습 새 삶을 두드리다'에서 수상자들은 이렇게 입을 모았다.평생학습 수기 공모전은 나이와 상관없이 일·학습을 병행하며 자기 계발에 힘쓰는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재교육 및 평생학습에 대한 인식까지 높이고자 기획됐다. 2기 공모에는 5월 10일부터 6월 4일까지 4주간 총 383편이 접수돼, 2019년 1회 공모전(321편)에 비해 참여도가 한층 높아졌다. 이번 공모전은 학위·비학위 과정에 재학 중이거나 졸업한 분들을 대상으로 했다.학위 과정은 국내 각 사이버대학교 또는 방송통신대학교 등에서 공부하며 삶이 진취적으로 변화된 사례를 모집했다. 비학위 과정은 학점은행제 등을 통해 실무 중심 교육을 받으며 미래에 도전하는 ‘배움의 현장’ 사례를 발굴했다.이번에 접수된 수기에는 일터와 학교를 넘나들며 치열하게 삶을 개척하는 대한민국 평범한 사람들의 땀내 나는 열정이 가득 배어있었다. 수기 내용의 공통점은 평생학습이 내 삶만 변화시키는 것이 아니라 이웃과 사회에까지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긍정의 힘이 되고 있다는 것이었다.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 자랑

  • 2010

    사이버대학 최초로
    온라인 특수대학원을 개원

  • 6/12

    사이버대학교 대학원 중 최다인
    6개 대학원·12개 전공을 보유

  • 940

    사이버대학교 대학원
    학생수 1위

  • 1,770

    졸업생이 가장 많은
    사이버대학교 대학원

외부수상·인증

NO.1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 대외수상 현황입니다.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