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학기 입학생 도서관 및 학생증 이용 관련 안내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의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진행 중이던 도서관 연동 개선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금일부터 2021-1학기 입학생의 도서관 및 학생증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도서관 및 학생증 이용과 관련하여 학번 입력(예시: HC21123456) 시 유의사항을 안내드리오니
2021-1학기 입학생은 아래의 사항을 필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도서관(WEB)
본교 홈페이지 로그인 > 한사대로 > 바로가기(우측 하단) > 도서관(서울 또는 ERICA) 접속
※ 오프라인 도서관 이용은 모바일 또는 체크카드 학생증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2. 도서관(모바일 이용)
'한양대학교 도서관' 모바일(APP) 이용 시 반드시 사전에 아래 링크로 접속하여
외부이용자 등록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 외부이용자 등록 링크: https://lib.hanyang.ac.kr/#/login 링크 접속
* 외부이용자 등록 방법
https://lib.hanyang.ac.kr/#/login 링크 접속 > Password Reset 버튼 클릭 >아이디(학번) 및 이름 입력 >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 인증 > 새 비밀번호 설정 > 로그인
※ 2021-1학기 입학생의 경우 학번 입력 시 '20' 대신 'HC'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시) 2021123456 → HC21123456
외부이용자 등록 후 학번(HC-)과 새로 설정한 비밀번호를 통해 도서관 APP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학생증
- 학생증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한사대로' APP 설치 후 모바일 학생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체크카드 학생증을 신청하고자 하는 경우 아래와 같습니다.
(신청 시 학번 입력 유의: 예시) 2021123456 → HC21123456)
* 체크카드 학생증 신청 방법
본교 홈페이지 로그인 > 한사대로 > 바로가기(우측 하단) > 학생증 >온라인 신청서 작성 >이메일 발송 > 신한카드사 담당자 접수 확인
※ 2021-1학기 입학생의 경우 신청서 및 이메일 내 학번 입력 시 '20' 대신 'HC'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시) 2021123456 → HC21123456
다만, 도서관 연동 개선 작업으로 인해 체크카드 학생증 발급시기가 늦춰져 신청 후 발급까지
1달 정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시점 기준)
학생증을 바로 이용해야 하는 원우님들께서는 모바일 학생증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체크카드 학생증과 모바일 학생증의 기능은 동일합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고, 보다 나은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도서관 및 학생증 이용 관련 문의: 02-2290-0162
학생지원처 커리어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