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사이트정보 바로가기

한양사이버대학원 로고

대학원알림

사랑을 실천하는 이 시대의 진정한 리더가 되십시오.

[학사공지] [5학기이상 논문과정자] 2024년 2학기 심사용 논문 제출 안내

학사팀2024-10-14 조회수 113

20242학기 심사용 논문 제출 안내

 

1. 대상 : 논문심사 신청 완료한 5학기 이상 재학생 및 수료생

 

2. 심사용 논문 제출 : 20241021() ~ 1115() 17:00까지(연장 불가)

                           논문심사일 일주일 전까지 제출 완료        

 

  가. 제출방법:온라인+오프라인 모두 제출되어야 최종 제출로 인정

     1) [온라인 제출]심사용논문 파일 업로드

      ① 경로 : 학사/행정졸업학생-논문/학술지심사용논문제출논문제목 입력 및 파일 업로드 [심사용논문 제출] 클릭

      ② 학사/행정에서 해당 경로에 업로드한 것만 인정됨

 

    2) [오프라인 제출]가제본 제출

     ① 제출서류 : 심사용 논문 출력본 3부를 지도교수 및 심사위원 2인에게 각 1부씩 제출

     ② 제출 방법 : 직접/우편/퀵 등으로 제출

       * 상황에 맞게 지도교수와 제출방법 사전 논의 후 진행

       * 대학원 및 전공사무실에서 대리 인쇄/제출 불가

 

  나. 유의사항

    1) 본교 대학원 학위논문 작성지침에 맞춰 작성해야 함 *[붙임]학위논문 체제, 논문작성 양식(샘플) 참조

    2) 본인의 논문 심사일 1주일 전까지제출 완료되어야 함

    3) 심사위원에게 제출한 출력본과 학사/행정에 업로드한 전자파일은 동일한 문서여야 하며, 제출 후 심사일까지는 수정 및 교체를 불허함

    4) 본인의 심사일시 및 장소는 10월 중 소속 전공사무실에 문의하여 확인 바람   

 

3. 심사용논문 제출 이후 일정

  가. 학위논문심사 : 20241028() ~ 1129() 진행 (개별 상이)

    1) 신청자는 기 제출한 심사용 논문원고 및 기타 참고자료 등을 지참하여 학위논문심사 및 구술시험에 응해야 함

    2) 심사 전 별도의 결과발표(프로포절)를 진행하는 전공은 결과발표 승인 후 논문심사를 진행함(결과발표 미참가 시 논문심사 불가)

    3) 논문심사 후, 논문심사위원으로부터 논문 수정/보완 지시를 받은 사항에 대하여 수정을 완료해야 함

        → 논문지도교수를 포함한 총 3인의 심사위원에게 최종 논문 수정본을 제출하여 승인 받음

    ※ 불합격자는 해당 학기 졸업 사정에서 제외되며, 차기 학기에 논문심사 신청 후 심사를 진행해야 함

 

  나. dCollection 제출: 20241204() ~ 1210() 17시까지

 

  다. 논문인쇄본 제출: dCollection 승인 후 ~ 20241220() 17시까지

    ※ 상기 학사일정은 학교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붙임 : 1. 대학원 졸업 메뉴 이용방법(학생용) 1부. 

         2. 학위논문 체제(2024년 하반기) 1부. 

         3. 논문작성 양식(샘플)_2024년 하반기 1부.   끝.

 



 

한양사이버대학교 교무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