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사이트정보 바로가기

한양사이버대학원 로고

대학원알림

사랑을 실천하는 이 시대의 진정한 리더가 되십시오.

[학사공지] [특수대학원/5학기이상 논문과정자] 2025년 2학기 심사용 논문 제출 안내

교무학사팀2025-10-16 조회수 48

2025년 2학기 특수대학원 심사용 논문 제출 안내

 


1. 대상 논문심사 신청 완료한 5학기 이상 재학생 및 수료생

 

2. 심사용 논문 제출 :2025년 10월 27일(월) ~ 11월 21일(금) 17:00 기간 중  본인 논문 심사일 기준 최소 1주일 전까지 제출 완료되어야 함 *기간 연장 불가

 

  가제출방법​ :  온라인+오프라인 모두 제출되어야 최종 제출로 인정

    1) [온라인 제출] 심사용논문 파일 업로드

      ① 경로 : 한사대로(로그인) → 학사관리 → 졸업 → 학생-논문/학술지 → 심사용논문제출 → 논문제목 입력 및 파일 업로드 → [심사용논문 제출클릭

      ② 학사/행정에서 해당 경로에 업로드한 것만 인정됨

 

    2) [오프라인 제출] 가제본 제출

      ① 제출서류 심사용 논문 출력본 3부를 지도교수 및 심사위원 2인에게 각 1부씩 제출

      ② 제출 방법 직접/우편/퀵 등으로 제출

        * 상황에 맞게 지도교수와 제출방법 사전 논의 후 진행

        * 대학원 및 전공사무실에서 대리 인쇄/제출 불가

 

  나유의사항

    1) 본교 대학원 학위논문 작성지침에 맞춰 작성해야 함 *[붙임]학위논문 체제논문작성 양식(샘플참조

    2) 심사위원에게 제출한 출력본과 학사/행정에 업로드한 전자파일은 동일한 문서여야 하며, 제출 후 심사일까지는 수정 및 교체를 불허함

    3) 본인의 심사일시 및 장소는 10월 중 대학원RC행정팀에 문의하여 확인 바람

 

3. 심사용논문 제출 이후 일정

  가. 학위논문심사 2025113() ~ 1128() 진행 (개별 상이)

    1) 신청자는 기 제출한 심사용 논문원고 및 기타 참고자료 등을 지참하여 학위논문심사 및 구술시험에 응해야 함

    2) 심사 전 별도의 결과발표(프로포절)를 진행하는 전공은 결과발표 승인 후 논문심사를 진행함(결과발표 미참가 시 논문심사 불가)

    3) 논문심사 후논문심사위원으로부터 논문 수정/보완 지시를 받은 사항에 대하여 수정을 완료해야 함

        → 논문지도교수를 포함한 총 3인의 심사위원에게 최종 논문 수정본을 제출하여 승인 받음

     ※ 불합격자는 해당 학기 졸업 사정에서 제외되며차기 학기에 논문심사 신청 후 심사를 진행해야 함

 

  나dCollection 제출 2025123() ~ 129() 17시까지

 

  다논문인쇄본 제출 dCollection 승인 후 ~ 20251219() 17시까지

 

   ※ 상기 학사일정은 학교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 문의처 : 대학원 RC행정센터     교내전화번호안내 (클릭)

 



붙임 : 1. 대학원 졸업 메뉴 이용방법(학생용) 1부. 

         2. 학위논문 체제(2025년 2학기) 1부. 

         3. 논문작성 양식(샘플)_2025년 2학기 1부.   끝.




한양사이버대학교 교무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