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사이트정보 바로가기

한양사이버대학원 로고

대학원알림

사랑을 실천하는 이 시대의 진정한 리더가 되십시오.

[학사공지] 2021학년도 1학기 타전공 과목 수강신청 안내

학사팀2021-03-05 조회수 849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2021학년도 1학기 타전공 과목 수강신청 안내


본 대학원은 전공 간 연계 학문을 학습 및 연구하고자 하는 학습자의 욕구를 반영하고자

총 졸업 학점 6학점 범위 내에서 본인 전공 외 타전공의 교과목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단, 해당 전공 학생의 수강권을 보장하고자 수강정정 기간 이후 여석이 있는 교과목에 한해 심사 후 승인을 통해 수강이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1)일정과 2)신청방법을 안내하오니 확인 후,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원활한 수강신청을 위해 학교에서 권장하는 표준 브라우저인 크롬(Chrome)을 사용해 주십시오.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타전공 과목 수강신청 일정

   * 타전공 수강신청 기간: 2021년 3월 11일 (목) 오전 10시 ~ 3월 12일 (금) 오후 5시 까지 *기간 연장 없음


2.신청방법

Step 1. 학사행정 > 수업 > 학생 > [타전공수강신청(대학원)]으로 접속.

Step 2. [강좌목록]> [학과/전공]에서 희망하는 전공 조회.

Step 3. 전공 조회 후, 강좌목록에서 교과목명 [신청] 버튼 클릭

Step 4. 1) 수강신청사유 작성 2) 수강신청 취소강좌에서 전공 교과목 클릭.

Step 5. [타전공수강신청] 버튼 클릭

Step 6. 수강목록에서 타전공 신청한 과목 확인.



3. 유의사항

■ 총 졸업학점(30학점) 중 6학점 이내에서 타전공과목 수강이 가능합니다.

■ 수강신청 정정 종료일인 3/10(수) 오후5시 이후 여석이 있는 과목에 한해 타전공 수강 신청 심사가 진행됩니다.

 - 수강정원이 채워져있는 과목은 신청이 불가합니다.

 - 수강 정원에 여유가 있더라도 해당 과목 운영교강사의 심사 후 타전공 수강이 승인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선수/보충과목은 타전공으로 신청이 불가합니다. 


 타전공 과목 이수구분은 '일반선택'입니다.

■ 신청 기간 종료 후 기간 연장은 없습니다. 타전공 수강 희망자는 위 기간에 맞춰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수강승인 여부확인: 3 15일(월) 18시 이후 타전공 수강승인 결과 개별안내

   신청 결과는 3/15(월)~3/17(수) 기간에 전공 사무실을 통해 개별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승인 완료된 타전공 과목의 강의실(LMS) 입장 및 강의 수강은 승인 완료 24시간 이내로 수강 가능합니다.

■ 타전공 과목 수강을 위해 수강 취소 처리되는 본인 전공 교과목 강의실에서 진행한 모든 이력은 취소 처리와 함께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출석현황과 수강 관련 모든 내용이 일괄 삭제되며 재신청하더라도 복구되지 않으니 이점 주의 바랍니다.


 타전공 수강 승인 후에는 신청자의 변심이나 개별 사정에 의해 타전공 신청 취소와 승인된 타전공 과목은 정정이 불가합니다.


4. 관련문의: 교내 전화번호 안내 

한양사이버대학교 교무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