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사이트정보 바로가기

한양사이버대학원 로고

대학원알림

사랑을 실천하는 이 시대의 진정한 리더가 되십시오.

[학사공지] (대학원)2020-2학기 기말 고사 안내(시험유형, 시간표, 성적공개 등)

수업팀2020-11-30 조회수 867

과목별 시험 유형과 시간표를 안내드리오니, 다음 안내되는 시험 관련 제반 내용을 숙지하여 응시에 차질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시험의 경우 온라인상에서 이루어지는 시험인 만큼 반드시 안정적인 인터넷 접속 환경을 유지해야 합니다. 응시 도중 인터넷 접속이 불안정할 경우 제출한 답안이 서버까지 전달되지 않는 등의 오류가 발생될 수 있으니, 응시 전 인터넷 접속의 이상 유무와 충분한 속도가 나오는지를 확인하고 응시하시기 바랍니다. 불안정한 인터넷 환경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 본인 귀책에 의해 시험 응시에 지장이 발생하였을 경우 시험 시간 연장은 일체 불가하오니 각별히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시험 기간

- 기말고사: 2020년 12월 12일(토) - 12월 13일(화) (선수과목 or 보충과목의 시험은 학부 시험일정에 맞춰 응시해야 함)


2. 과목별 시험유형

- 실시간(온라인시험): 각 과목별로 정해진 시험시간을 시험시간표에서 확인하고, 해당일시에 동시에 접속하여 정해진 시간동안 시험에 응시하는 방식.

- 기타(과제, 퀴즈, 토론등): 실시간시험 외 평가 방식으로 시험을 보는 방식으로, 교수님이 강의실에 등록한 과제의 주제 및 문제를 확인 한 후, 답안을 작성해 정해진 기간 내에 첨부파일 형태로 강의실>강의콘텐츠>과제/퀴즈/토론에서 확인 후 등록하는 방식 (※개별 강의실에서 확인)


3. 실시간시험 시간표 확인

① 한사대로 [시험시간표] 메뉴에서 확인 가능

② 한사대로 [강의알리미] 메뉴에서 확인 가능

- 20-2학기 수강과목 중, 실시간시험 과목의 날짜와 시간을 확인할 수 있음

- 실시간시험 외 과제/퀴즈/토론 등의 다른 시험유형은 해당과목 강의실(LMS)에서 확인 가능


4. 실시간시험 응시 방법

 한사대로>[시험시간표]>기말고사>해당과목 클릭(12.5(토)부터 시험시스템 접근 가능)

② 한사대로 [강의알리미]>기말고사>해당과목 클릭(12.5(토)부터 시험시스템 접근 가능)


1) 시험시간표에는 기말고사 실시간시험 과목만 표기됨.

(과제/퀴즈/토론 등으로 중간고사, 기말고사가 평가되는 과목은 각 과목 강의실 확인 요망)

2) 시험시스템 접근은 12.05(토)부터 이동 가능 : 시험시스템에서 실시간시험 과목 확인 가능

3) 해당과목의 시험응시는 시험 시간 10분 전부터 입장 가능(ex.12.05(토) 18시 시험은 17시50분부터 입장 가능)


- 맛보기 시험: 실시간시험 응시 중 발생할 수 있는 PC설정상의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실시간 시험 전, 한사대로 [시험시간표] 메뉴에서 실시간 시험 맛보기 배너를 응시하여 PC상태를 점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실시간시험 맛보기를 이미 하신 경우라도, 기간이 경과되었을 경우, PC설정이 변경될 수 있으니 시험 당일 다시 한 번 맛보기를 하시기 바랍니다.

※ PC에 문제가 있을 경우 원격지원센터: 02) 2290-0119 로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실시간시험서약서 제출: 투명하고 공정한 온라인평가를 위해 반드시 실시간시험 서약서를 응시 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시험 시작 1주 전부터, 11.28(토)부터 가능)


1) 작성 방법 :

-. 로그인시 실시간시험서약서 팝업 작성제출

-. 한사대로>시험시간표>실시간시험서약서 제출 中 1회


2) 실시간 시험 과목 수에 상관없이 한 번만 제출하면 되며 서약서 제출을 완료한 학생만이 실시간시험 응시 가능합니다.

시험당일 서약서 미제출로 인하여 불이익 받는 일이 없도록 주의바랍니다.

※ 실시간시험 서약서 미제출시 실시간시험 응시 불가하므로 사전에 꼭 제출을 하시기 바랍니다.


5. 실시간 시험 점수 공개 (점수 공개 과목에 한하여 공개 됨_유형표 참조)

 문제유형

 점수공개일

 객관식

 시험 익일 오전 6시 

 주객혼합형

 기말고사 : 12.21(월) 10시 예정 (단, 교수자가 채점을 미리 완료하면, 미리 공개됨)

 논술형

- 스마트폰, 태블릿PC(갤럭시탭, 아이패드 등)를 이용한 실시간시험 응시 불가능

- 스마트폰, 갤럭시탭, 아이패드 등 실시간시험 응시 불가 안내

- 또한 맥북 등 맥 계열 PC 사용 시 한글 입력 문제 등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사용 자제 바랍니다.


6. 부정행위 및 저작권법 위반 징계 안내

- 우리대학에서는 실시간 시험 중 부정행위가 적발된 학생에 대해 징계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포털사이트 카페, 스터디 그룹 등에서의 기출문제 공유와 같은 부정행위를 한 경우 학칙에 의한 징계 및 저작권법 위반 행위에 대해서 책임을 물을 것입니다. 부정행위 퇴출을 위한 학교의 엄정한 학사 관리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시험 관련 문의전화

- 시험 응시환경에 문제가 있을 경우, 시험 응시 전 혹은 응시 중 긴급연락처로 연락 바랍니다.

- 수업팀: 2290-0043

- 시험 중 긴급전화: 2290-0027, 0028, 0029(시험기간에만 평일19시, 주말14시부터 응대 가능)


[FAQ]

Q. ( )으로 인하여 시험을 볼 수 없는 상황입니다. 시험시간 변경 가능한가요?

A. 실시간 시험은 안정적인 인터넷이 되는 PC에서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이 가능하다면 해외에서도 응시 가능합니다. 실시간 시험 시간대 변경은 불가하며, 시험 미응시에 따른 조치방안은 과목별로 다를 수 있으니, 과목별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