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사이트정보 바로가기

한양사이버대학원 로고

대학원알림

사랑을 실천하는 이 시대의 진정한 리더가 되십시오.

[학사공지] [5학기 이상 논문과정자] 2022-2학기 논문심사 신청 안내

학사팀2022-09-26 조회수 326

▣ 논문심사신청 안내



 1. 신청대상 : 중간보고용논문 제출 후 논문지도교수로부터 합격 판정을 받은 5학기 이상 재학생 및 수료생​

   - 중간보고용논문 평가결과 확인 방법 : 등교하기(로그인) → 학사/행정 → 학사행정 → 졸업 → 학생-논문/학술지 → 중간보고용논문제출 메뉴에서 합격여부 및 보완사항 확인

   - 불합격한 경우, 다음의 방법을 확인하여 논문지도교수와 반드시 논의하시기 바랍니다.

     ① 이번 학기에 보완하여 재제출

     ② 졸업을 한 학기 늦추고 다음 학기에 보완하여 재제출




 2. 신청기간 : 2022년 10월 10일(월) 10:00 ~ 10월 14일(금) 17:00까지 (기간 이후 신청 불가)

                *10/10(월) 한글날 대체 공휴일 지정에 따라 휴무하여 전공사무실과 행정센터의 문의전화 응대가 불가한 점 양해 바랍니다.



 3. 신청방법​ : 등교하기(로그인) → 학사/행정 → 학사행정 → 졸업 → 학생-논문/학술지 → 논문심사신청 → 학위청구논문 제목 입력 → [심사신청] 버튼 클릭

   - 학생이 온라인으로 직접 신청해야 하며, 대학원(전공)에서 대리 신청은 불가능합니다.

   - 연락처 란에 보이는 본인의 휴대전화번호와 이메일 주소가 실제 사용하고 있는 것과 다를 경우,

     우측에 있는 '개인정보수정' 버튼을 클릭하여 연락 가능한 연락처로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단, 휴대전화번호는 휴대전화 본인인증을 통해서만 수정이 가능합니다.)



 3-1. 신청철회기간 : 2022년 10월 10일(월) 10:10 ~ 10월 16일(일) 23:59까지 (기간 이후 철회 불가)

    - 신청철회방법 : 등교하기(로그인) → 학사/행정 → 학사행정 → 졸업 → 학생-논문/학술지  논문심사신청 → [신청철회] 버튼 클릭

                        → 팝업 창에서 철회사유 입력 후 [신청철회] 버튼 클릭

    - 철회 후에는 금 학기 심사신청이 불가하오니 신중하게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 ​철회신청을 하지 않고 임의로 심사 취소를 하는 경우 불합격처리 될 수 있습니다.



 4. 논문심사위원단 구성

   - 논문심사위원은 총 3분의 교내외 교수님으로 구성됩니다.(심사위원장 1명, 심사위원 2명)

   - 심사위원 2분 중 1분은 본인의 논문지도교수님으로 선정됩니다.(논문지도교수는 심사위원장을 맡을 수 없습니다.)

   - ​논문심사위원 선정 결과와 개인별 논문심사일정은 4월 중순 이후 논문지도교수님 또는 전공 사무실에 직접 문의하여

     개별적으로 안내받으시기 바랍니다.



 5. 학위논문 작성지침 준수 안내

   - 심사용논문으로는 지침을 준수하여 작성한 논문파일을 제출해야 합니다.(첨부파일 필독)

     본 대학원 학위논문 작성지침을 준수하지 않고 중간보고용논문을 작성한 학생들은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본인의 논문파일을 지침에 맞춰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6. 논문심사신청 이후 일정

   ① 심사용논문제출 : 2022년 10월 31일(월) 09:00 ~ 11월 18일(금) 23:59

   ② 논문심사 : 2022년 11월 07일(월) ~ 12월 09일(금) 중 진행(개별 상이)

   ③ 논문 수정확인 및 D-collection 제출 : 논문심사 합격 판정 ~ 2022년 12월 16일(금) 17:00

   ④ 논문 인쇄본 제출 마감기한 : D-collection 승인 판정 ~ 2022년 12월 23일(금) 17:00   


문의 : 전공사무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