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

  • 꿈을 이루어 드리는 대학원.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
  • 한양의 힘과 터를 바탕으로 열심히 땀흘린 당신의 꿈을 이루어 드립니다.
  • 꿈을 향한 첫 여정을 최고의 온라인캠퍼스에서 시작하세요.
  • 한양사이버대학만의 스마트한 캠퍼스 생활을 이뤄가세요.
  • 한양사이버대학교가 스마트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cademics 전공소개

사랑을 실천하는 이 시대의 진정한 리더가 되십시오. 그 꿈을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이 함께하겠습니다.
맨 위로 가기

마케팅 MBA

전문지식과 실무역량 강화로
경영의 미래를 선도하는
MBA 교육
  • 전공개요

    설립목적

    오늘날 기업 및 조직을 운영하고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업무에서의 전문 분야와 관계없이 시장과 소비자(고객)에 대한 이해가 경쟁력의 핵심 기반이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경영 전반에 대한 기초 지식과 더불어, 특히 마케팅에 대한 이해는 관리자 및 경영자가 갖추어야 할 필수 역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시장 수요에 발맞추어 경영에 필요한 각 분야의 기본 지식은 물론, 마케팅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을 활용하여 전략을 수립 및 실행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춘 마케팅 전문가 및 전문경영인을 육성하기 위해 한양사이버대학원 "마케팅 MBA" 전공이 설립되었습니다.

    교육목표

    한양사이버대학원 "마케팅 MBA" 는 글로벌 경쟁에 필요한 경쟁력과 리더십을 갖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탄탄한 학문적 지식의 기반 위에 변화하는 시장에 체계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응용력을 제고함으로써 선도적인 역량을 갖춘 마케팅 전문가, 나아가 경영전문가를 양성합니다.

    이를 위해 경영대학원의 학생 수요에 맞는 교육과정 및 내용을 발전시키고, 학생들을 밀착 관리함으로써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도록 "특화 및 차별화된 MBA 과정"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전공특징

    마케팅전문가 및 전문경영인이 갖추어야 할 필수역량 제고를 위해 마케팅 분야의 과목은 물론, 미래 경영전문가에게 필수적인 MBA 기본 과목을 더하여 풍성하고 유연한 교육과정을 제공합니다.

    시장 환경과 소비자를 이해하고, 이를 기초로 전략을 수립하는데 필요한 핵심이론과 전문지식은 기초가 됩니다. 더불어 MBA에 있어서 필수역량인 “실무에서의 활용능력” 제고를 위해 핵심이론과 전문지식은 물론, 시의성 있는 주제 및 프로그램 등을 활용하여 기본 지식을 활용 및 응용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실질적인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구성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과목이 일방적인 지식의 전달이 아닌, 스스로 생각하고 응용하는 자기주도적 학습과 함께 이루어지기 때문에 지식의 습득이라는 측면뿐 아니라 활용 측면 모두에서 역량을 개발하고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습니다.

    특히 프로젝트 및 과제와 관련된 세미나 수업은 자신의 전략에 대한 논리를 발표하고 토론하는 과정을 통해 교수-학습자뿐 아니라 학습자-학습자 간의 활발한 상호작용과 이를 활용하여 지식의 교환과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진행됩니다. 이 외에도 실무전문가 초청 특강을 통해 학교에서 배운 이론이 실무에서 어떻게 적용 및 활용되고 있는지에 대해 학습 및 토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며, 대부분이 실무에서 일하고 있는 학부와의 연계를 통해 지식 교류 활동도 지원합니다.

    전공전망, 진로

    마케팅에 대한 지식을 갖춤으로써 마케팅 전문가는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 시장조사 전문가, 브랜드 전문가, 마케팅 및 브랜드 분야의 컨설턴트 등으로 활약할 뿐 아니라, 기업이 가장 필요로 하는 시장 중심적인 경영인으로도 성장할 수 있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그 중요성이 더욱 증가되고 있는 시장과 고객에 대한 이해는 경영인이 갖춰야할 핵심 역량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마케팅에 대한 지식과 활용 능력을 기반으로 마케팅전문가, 나아가 전문경영인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최근에는 기업뿐 아니라 지역사회, 국가, 학교, NGO 등의 다양한 비영리 조직도 마케팅개념의 도입을 절실히 필요로 하고 있기 때문에 마케팅 전문가의 활동 영역은 더욱 확대되고 있습니다.

    문의하기
    전공사무실 : 02-2290-0760
    박민희  수업조교 메일보내기
  • 교육과정로드맵

    교육과정 로드맵

    마케팅 MBA
    전공이수체계 마케팅 MBA
    전공핵심과정
    • 글로벌시대의마케팅전략 (1학기)
    • 마케팅조사론 (1학기)
    • 소비자행동연구 (2학기)
    전공심화과정
    • 유통및소매경영 (2학기)
    • 하이테크마케팅 (4학기)
    • 상품및브랜드관리 (3학기)
    • 마케팅커뮤니케이션연구 (4학기))
    • 마케팅메트릭스 (4학기)
    • 마케팅사례연구 (3학기)
    영역확장과정
    • 사회적책임과경영 (1학기)
    • 상권과 입지조사방법론 (3학기)
    • e - 비즈니스 (2학기)
    • 비즈니스사례연구 (3학기)
    • 합리적경영과의사결정 (2학기)
    • SCM과로지스틱스 (3학기)
    • 혁신과벤처경영 (2학기)
    • 인적자원관리 (3학기)
    • 기술경영과전략 (1학기)
    • 경영혁신과서비스생산운영 (4학기)
    • IT창업론 (3학기)
    • 조직행동연구 (4학기)
    • 회계정보분석( 1학기)
    • 위 내용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문의하기
    전공사무실 : 02-2290-0760
    박민희  수업조교 메일보내기
  • 교과목안내

    교과목 안내

    마케팅 MBA 전공 커리큘럼 안내 (PC용)
    학기 이수구분 봄학기 학기 이수구분 가을학기
    과목명 학점 과목명 학점
    1 전공필수     2
    전공필수    
    전공선택 글로벌시대의마케팅전략
    마케팅조사론
    기술경영과전략
    사회적책임과경영
    회계정보분석
    3
    3
    3
    3
    3
    전공선택 소비자행동연구
    유통관리와소매경영
    합리적경영과의사결정
    혁신과벤처경영
    e-비즈니스
    3
    3
    3
    3
    3
    3 전공필수 논문연구
    4
    전공필수 논문연구
    전공선택 마케팅사례연구
    상품및브랜드관리
    비즈니스사례연구
    인적자원관리
    IT창업론
    SCM과로지스틱스
    3
    3
    3
    3
    3
    3
    전공선택 마케팅메트릭스
    마케팅커뮤니케이션연구
    경영혁신과서비스생산운영
    상권과입지조사방법론
    조직행동연구
    하이테크마케팅
    3
    3
    3
    3
    3
    3
    5 졸업논문/혹은 논문대체 과목
    마케팅 MBA 전공 커리큘럼 안내 (모바일용)
    학기 과목구분 과목명 학점
    1 전공필수    
    전공선택 글로벌시대의마케팅전략
    마케팅조사론
    기술경영과전략
    사회적책임과경영
    회계정보분석
    3
    3
    3
    3
    3
    2 전공필수    
    전공선택 소비자행동연구
    유통관리와소매경영
    합리적경영과의사결정
    혁신과벤처경영
    e-비즈니스
    3
    3
    3
    3
    3
    3 전공필수 논문연구
    전공선택 마케팅사례연구
    상품및브랜드관리
    비즈니스사례연구
    인적자원관리
    IT창업론
    SCM과로지스틱스
    3
    3
    3
    3
    3
    3
    4 전공필수 논문연구
    전공선택 마케팅메트릭스
    마케팅커뮤니케이션연구
    경영혁신과서비스생산운영
    상권과입지조사방법론
    조직행동연구
    하이테크마케팅
    3
    3
    3
    3
    3
    3
    5 졸업논문/혹은 논문대체 과목
    붉은색 밑줄 표시된 과목은 졸업 과목으로 반드시 이수해야 졸업이 가능합니다. 교과목명을 클릭하시면 해당 과목의 과목개요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전공의 전공필수는 반드시 이수하셔야 합니다. 5학기에는 졸업논문 또는 논문대체과목(2과목) 중 선택하여 이수합니다.
    문의하기
    전공사무실 : 02-2290-0760
    박민희  수업조교 메일보내기
  • 교수진소개

    교수진소개

    김현경 교수
    김현경 교수님

    약력

    • - 연세대학교 의생활학과 이학사
    • - Sacred Heart University 경영학석사(MBA)
    • - New York University 이학석사 (MS)
    • - 연세대학교 경영학박사(마케팅)
    • - 인터브랜드 Korea, 브랜드미래연구소 소장
    • - 국토해양부 주택소비자만족도 조사위원
    • - 한양사이버대학교 교무처장, 종합연구원장 역임
    • - 현) 한국전략마케팅학회 부회장, 서비스마케팅학회 상임이사
    • - 현) 한국마케팅관리 학회 이사, 광고학회 이사
    • - 현) 한양사이버대학교 마케팅학과 교수/ 마케팅학과장 및 MBA 전공주임
    윤승재 교수
    윤승재 교수님

    약력

    • - SUNY Binghamton 공학사
    • - 연세대학교 경영학 석사(마케팅)
    • - 연세대학교 경영학 박사(마케팅)
    • - 한국장기신용은행, ㈜ 옥션, 삼성카드 근무
    • - 한양사이버대학교 MBA전공주임교수, 평생교육원장, 교육지원처장 역임
    • - 현) 서비스마케팅학회 이사, 한국소비문화학회 상임이사
    • - 현) 서비스마케팅학회지 편집위원
    • - 현) 한양사이버대학교 경영학부 마케팅학과 부교수
    • - 현) 한양사이버대학교 마케팅MBA 전공주임교수
    • - 현) 한양사이버대학교 차세대정보화사업단 부단장
    양윤재 교수
    양윤재 교수님
    • 전화번호

    약력

    • - 고려대학교 신문방송학과 문학학사
    • - 고려대학교 신문방송학과 문학석사
    • - 동국대학교 경영학박사(마케팅)
    • - 현) 탑 앤 자일(TOP n SEIL) 대표
    • - 한양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 마케팅MBA 외래교수
    윤태섭 교수
    윤태섭 교수님
    • 전화번호

    약력

    • - 연세대학교 경제학사
    • - 서강대학교 경영학석사(마케팅)
    • - 동국대학교 경영학박사(마케팅)
    • - MAP Consulting 부장, LG생활건강 화장품사업부 과장 등 역임
    • - KNB(구 DSD 마케팅) 이사, GS 홈쇼핑 부장,
    • - 현) 샘표식품㈜ 이사
    • - 한양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 마케팅MBA 외래교수
    문의하기
    전공사무실 : 02-2290-0760
    박민희  수업조교 메일보내기
찾기
닫기

최근 본 메뉴

레이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