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사용논문 제출 및 논문심사 이후 진행 안내

 

(2018-2학기) 5학기 이상 논문심사 신청 완료한 학생들에게 안내드립니다.

심사용 논문 온/오프라인 제출과 논문심사 이후 진행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논문심사를 신청한 학생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심사용논문 제출 기한 : 본인 논문심사일 기준 최소 일주일 전까지

 1) 심사용 학위논문 제출기간 : 2018115() ~ 본인 심사일 기준 일주일 전

    - 경로 : 논문지도시스템> 논문제출> 심사용논문 제출

 2) 학위논문 심사기간 : 20181112() ~ 1130()

    - 위의 심사 기간 중 개인별 논문심사일이 상이하므로 본인의 심사일 일주일 전까지

      지도교수를 포함한 심사위원 3분께 심사용논문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심사용논문 전자파일을 가제본 등의 방식으로 인쇄한 뒤 직접 또는 우편 제출

      (대학원(전공사무실 포함)에서 대리 제본 및 제출은 불가)

    - 심사신청자 해외거주 등의 사유로 제출방법 변경이 필요할 경우 지도교수와 논의 요망

    - 온라인으로 제출하는 파일과 오프라인으로 제출하는 파일은 동일해야 함

 

2. 심사 당일

 - 기 제출한 심사용 논문과 이를 정리한 발표자료(PPT자료 등)를 준비하여 심사장 입실

 - 심사위원의 수정 및 보완 요구사항 정리/메모

 - 재심 여부 등 심사결과 피드백 접수

 

3. 심사 이후

 1) 심사위원의 수정/보완 요구사항을 반영한 심사용 논문 수정본을 심사위원에게 제출

 2) 심사위원의 확인 후 석사학위청구논문 합격/불합격 최종 판정

 3) 합격 판정자에 한하여 심사신청자 본인이 직접 심사위원들로부터 인준서에 날인을 받음

     (인준서는 최소 2부 이상 날인받음(본인보관용 1+ 학교제출용 1+ 추가 필요수량),

     대학원(전공사무실 포함)에서 대리 날인 불가)

 

4. d-collection 논문파일 제출 및 논문 인쇄 발주(20181214()까지)

 1)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d-collection 논문 제출)

     : 우리대학 d-collection 사이트에 최종 논문 전자파일을 제출함(더이상의 수정 및 보완 불가)

       - 제출 방법은 논문지도시스템> 공지사항> [논문심사합격자] 20182학기 학위논문 제출안내 참고

 2) 최종논문 인쇄 및 제출(d-collection 승인이 완료된 자에 한함)

     - 인쇄소에 인준서 2부와 연구윤리서약서 출력물 1부를 함께 전달하여 인쇄 발주함

       (인쇄소는 학생 본인이 자유롭게 선택합니다.

        단, 우리대학원 학위논문 제본방법을 준수하여 인쇄해야 합니다.)

     - 연구윤리서약서는 대학원> 마이페이지> 내학사관리> 학위과정선택> 연구윤리서약서에서 출력 가능

        (출력 후 본인 이름 옆 (서명)란 위에 날인함)

     - 논문지도시스템> 공지사항> [2018년 하반기] 학위논문작성지침 안내에 첨부된 제본방법을

       반드시 인쇄 전 숙지하시기 바라며, 해당 안내문을 인쇄업체에 함께 전달하시기 바랍니다.

 

5. 저작권동의서 제출

 : 저작권동의서를 출력하여 날인 후 인쇄논문과 함께 학사팀 논문담당자에게 제출함

   (d-collection 승인된 자에 한하여 출력 가능)

 

* 반드시 논문지도시스템의 공지사항 [2018년 상반기] 학위논문자성지침 안내와

   [논문심사합격자] 20182학기 학위논문 제출안내를 확인하고 진행하여 졸업에 차질이 없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 02)2290-0025(대학원 논문담당자)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